- 엠엔엘
클럽하우스 입장하기
최종 수정일: 2021년 5월 2일
이번 클럽하우스 시.기.진.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클하에 들어오는 방법을 몰라서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의 제한도 있고, 아직 클하의 플랫폼 자체는 접근하기 쉬운 편이 아니긴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이 한정된 플랫폼에서 토크콘서트를 하는 것은 아직 개척되지 않는 환경에서 새로운 시도를 해보려는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시 클하에 들어오는 것은 어느 정도의 절차가 필요하고, 그 방법 역시 아직은 그다지 친절하지는 않다. 검색하면 관련 글들을 찾을 수 있긴 하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해서 들어와야 하나 싶기도 하다. 필자도 유튜버가 아니었다면 그냥 관심끄고 살았을지 모를 일이다. 어찌되었든 앞으로 필자는 클하에서 다양한 창업콘서트를 할 예정이고, 매번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있을 듯 해서 간단하게 클럽하우스에 입장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 준비물 : iOS 13 이상이 설치된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
(가입과정에서 확인코드를 받을 전화번호는 아이폰이 아니어도 괜찮다)
App 스토어에서 "Clubhouse"로 검색하여 나온 앱을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 설치한다. (모자를 쓰고 있는 사람의 옆얼굴이 담긴 흑백사진 아이콘이다)
클럽하우스 앱을 실행한 후 <Get your username> 버튼을 클릭한다
가입할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010부터 해도 되는데, 앞에 0은 자동으로 삭제된다)
3번의 전화번호로 4자리 숫자가 SMS가 전송된다. 이 번호를 입력한다
초대장이 없다면 일단 등록후 대기할 것인지 묻는데, Yes라고 답한다.
이후의 가입순서는 다른 앱들과 유사하다
일단 여기까진데, 혹시 누군가가 초대장을 이미 보내줬다면 위 2번에서 버튼밑에 조그맣게 나와있는 "Have an invite text? Sign in"을 클릭하고 가입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과정이 특별히 다르진 않고 바로 가입하는가 대기자로 있어야 하는가의 차이다. 대기자의 경우 이미 클럽하우스를 이용하는 지인에게 "이 사람을 들여보내도 될까?"하는 메시지가 가는데 통상 2시간 이내에는 어떻게든 승인이 이루어지는 듯 하다. 필자의 경우 지인이 가입하고 바로 메시지가 날라와서 5분만에 완료된 경우도 있다.
한번 해보고 취향에 맞지 않아 그만둬도 좋으니, 경험 정도는 해보는 것을 권유한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점이 많은 앱이지만, 새로운 환경을 즐겨보고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은 스타트업의 기조와도 맞지 않을까?
* 본 사이트의 자료들을 무단 복제 ,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여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 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